Oops! It appears that you have disabled your Javascript. In order for you to see this page as it is meant to appear, we ask that you please re-enable your Javascript!
Category
Architecture / Renovation

Save the Children Project – Seokpo Children’s Center
설계 2018, 완공 2018
석포 행복 지역아동센터

 

위치:  경상북도 봉화군 석포면 석포리 385-1
주용도:  제1종 근린생활시설 (지역아동센터)
대지면적:  766.6㎡
건축면적:  209.29㎡
연면적:  199.25㎡
층수:  지상 1층
구조:  철근콘크리트조
건축주:  세이브더칠드런

 

어린이들의 인권과 권익보호에 앞장서는 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고 한솔제지와 롯데제과의 후원으로 만드는 영남지역 농어촌에 방과후 어린이 시설을 만드는 프로젝트에 2017년부터 합류하여 설계와 감리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단순한 시설을 만드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아이들의 이야기와 참여를 기본적인 아이디어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영주시 부석면, 봉화군 물야면과 석포리에 총 세 개의 공간을 만들었고, 현재 활발히 운영중이거나, 곧 운영을 눈앞에 두고 준비중에 있다. 농어촌에 보다 많은 집을 짓기 위해서, 각각의 프로젝트의 시공비는 열악한 편이나, 여러 지원과 기술적으로 공사비를 절약하는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최대한 아이들에게 좋은 공간을 만들고, 또한 각각의 공간이 최대한 지역에서 특별한 공간이 되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과 일상을 보호해주는 공간을 만드는 것에 역점을 두고 작업을 진행하였다.